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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동영역 소개
신체단련활동(Physical Recreation)
신체단련활동이란 체력 증진을 통해 삶의 질을 개선하고자 하는 운동이나 신체를 이용한 활동을 말합니다.
1. 목적

- 습관적인 운동과 신체활동을 통한 건강한 체력향상과 바른생활방식 형성

2. 기대효과
  • - 체력 향상을 통해 건강한 생활 방식에 필요한 좋은 습관을 익히게 합니다.
  • - 신체단련활동을 통한 자기 훈련은 인내심과 성취감, 자부심을 키워줍니다.
  • - 참여 청소년들은 해당 활동에 경험이 있는 사람과 함께 하며 그들의 열정과 지식을 공유합니다.
  • - 또래집단활동의 신체단련활동은 사회적 소속감, 협동심, 타인에 대한 배려 등이 함께 길러집니다.
3. 주의사항
  • - 자발적 참여로 일주일에 한 시간 규칙적으로 활동해야 합니다.
  • - 학교 정규 수업 교육과정 이외의 여가시간을 활용하여 성취목표에 적합한 일관성 있는 활동으로 참여해야 합니다.
    (학교 교과목의 연장선상에 있는 학습보조형 활동 및 일방적 강의식 활동은 인정되지 않음)
  • - 참여 청소년의 활동의 종류와 목표 수준에 따라 청소년지도자의 전문 지식 또는 경력, 자격 등을 고려하여
    적정한 포상활동담당자를 선정해야 합니다.
4. 포상활동 과정
단계 도전활동 신체단련 활동을 성취활동으로 선택할 경우
금장 금장 24회/24시간 이상 48회/48시간(은장 미 보유자에 한함) 이상
은장 은장 16회/16시간 이상 32회/32시간(동장 미 보유자에 한함) 이상
동장 동장 8회/8시간 이상 16회/16시간 이상
5. 활동 예시
구분 예시
스포츠 활동 구기 활동, 육상, 수영, 체조, 배드민턴, 인라인스케이트, 자전거, 씨름 , 태권도, 무술 등
전통 신체 놀이 제기차기, 자치기, 널뛰기, 그네뛰기 등